티스토리 뷰

MBC PD수첩이 인터뷰조작을 하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간단히 내용을 정리하자면 서울 시내 9억원대 아파트를 산 20대를 무주택자로 조작하여 방송을 하였는데요. 이로써 PD수첩을 비롯한 MBC는 더이상 신뢰를 얻을 수 없을 듯 싶습니다. PD수첩의 광우병 선동이 정말이였다는 것을 알리는 순간입니다.

 

 

PD수첩 인터뷰 조작

11일 오후 방송된 PD수첩에서 인터뷰조작이 일어났습니다 'PD수첩-2020 집값에 대하여' 방송중에 나온 사람의 인터뷰를 조작한 것입니다. 여기에는 서울 용산구를 조명하면서, 최근 아파트 값이 크게 오른 서울의 한지역을 전세로 살고 있는 김모씨를 소개하였습니다.

 

김씨는 여기서 현재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전세집 이야기를 하는데요. 이렇게 뻔뻔하게 거짓말을 할 수 있는지 놀랍습니다. 이것은 물론 PD가 직접 시킨 것이겠죠.

 

 

해당 김씨는 "이 집을 샀으면 1억 2000만원이 올랐을텐데" 라는 씁씁한 말을 하면서 전세자금대출, 신용대출 용한까지 끌어모아서 집을 샀어야 한다 라고 한탄합니다. 그의 말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자기주거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서 집을 사야 된다 그러는데.."라며 그때까지는 아이를 낳지 않겠다며, 저출산문제와 부동산 문제를 연결 시키고자 연출하기도 하였습니다. 해당 김씨가 자가 소유가 없어 출산을 고민하는 모습을 연출한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는 달랐습니다. 이 방송이 나간 이후 부동산 커뮤니티에서 방송에 무주택자로 나온 김씨가 실제로는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가재울 뉴타운의 9억대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다는 반박 글이 올라왔기 때문입니다. 즉 PD 수첩에서 연출을 한 것입니다.

 

특히 김씨가 참여한 것으로 추정되는 단체대화방의 캡처 화면도 올라옵니다. 캡쳐내용을 보면 PD수첩의 PD가 아파트를 가지고 있는것을 알고 있었고 해당 부분은 편집해주겠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PD수첩 사태가 커지자 그제서야 사과

PD수첩은 인터뷰조작 논란이 커지자 그제서야 사과를 하였습니다. MBC 시사교양본부는 공식입장을 내고 "제작진은 취재중에 A씨가 인터뷰하루전 소형 아파트 매수 계약을 하고 계약금을 지불했다는 점을 인지했다"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그냥 변명일뿐이죠?

 

한번 더 변명을 들어보겠습니다. MBC는 "결과적으로 계약 체결 사실을 밝히지 않음으로써 시청자 여러분께 혼란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라고 하였습니다.

 

 

MBC의 PD수첩은 변명과 사과를 하면서도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김씨의 인터뷰를 보면 자신은 아파트가 없는데, 전세를 사서 후회했다. 아파트를 사야 출산을 하겠다는 등 아파트 소유자의 인터뷰가 아니였습니다. 즉 의도된 PD의 연출이였던 것이죠.

 

그런데도 PD수첩은 취재 인터뷰 하루 전 계약한 것이라며 발뺌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하루전에 계약을 한사람이 집을 사기전에 출산을 안하겠다. 그리고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듯한 인터뷰를 할까요? 절대 아닙니다.

 

PD수첩의 광우병 선동도 이걸로 판단가능

PD수첩의 조작은 이번 사태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증거없이 요리조리 잘 피해다녔지만 이번에 아주 빼박 증거를 만나서 어쩔 수 없이 사과를 하였네요. 그렇다면 이번에 정말 조작을 처음하다가 걸린 것일까요? 절다 아닙니다. 수많은 것중에 하나만 걸렸을 가능성이 더크겠죠.

특히 PD수첩의 광우병 선동이 생각이 납니다. 아마 이번 인터뷰조작 처럼 광우병 사태에 대한 조작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즉 여론을 조작하는 것이죠. 이렇게 조작으로 날조하는 방송을 단지 사과한마디로 끝내는 것이 맞을까요? 여론을 흔드는 중대한 범죄행위인데 말이죠.

 

MBC의 인터뷰 조작 과거에도 또 있어

MBC의 인터뷰조작은 이것이 처음이 아닙니다. mBC는 그야 말로 썩은 매체인 듯 싶습니다. 과거에는 MBC 인턴들을 데리고 카메라 앞에 세워 연출하기도 하였습니다. 여기는 도대체 왜그러는 걸까요? 그것도 한명이 아닙니다.

여러명의 인턴을 데리고 나와 앞에 인터뷰를 시킨 것입니다. 이제 MBC는 믿을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조작 인터뷰로 계속 시청자들을 우롱한다면 정부차원에서 관리를 들어가야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요?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원 코로나 사망  (1) 2020.02.13
이재용 프로포폴 의혹  (0) 2020.02.13
코로나19 mwc취소  (0) 2020.02.13
신창원 인권침해  (0) 2020.02.13
고수정 사망  (0) 2020.02.12

항상좋은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