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지병원에서 우한폐렴환자가 격리 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염성이 강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우한폐렴)이다 보니 사람들의 걱정이 심한데요. 특히 명지병원은 인구밀도가 많은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어 사람들의 검색량이 급 늘었습니다.




26일 질병관리 본부는 20일 중국 우한에서 입국한 한국인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 확진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이 환자가 어디에 있는지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현재 경기도 일산에 있는 명지병원에 격리되어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의심 환자였으나 세번째 확진환자로 판명이 되었다고 하네요.


1.명지병원 세번째 확진자, 격리치료

국내에서 세번째 우한 폐렴환자, 즉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나왔습니다. 지난 24일 이후 이틀만에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해당 환자는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명지병원에서 격리 치료중이라고 하는데요. 해당 환자는 지난 20일 일시 귀국후 별 증상이 없었으나 22일부터 열감, 오한등 몸살기를 느껴 해열제를 복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명지병원 근처 주민들 비상

한편 세번째 우한 폐렴환자가 발생하자 격리 된 병원인 명지병원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해당 병원 근처에는 유동인구가 많아서 더욱 걱정이 되는데요. 전염성이 강한 질병이다 보니 실검에도 해당 병원의 이름이 거론되는 것 같습니다. 병원 내에 있는 환자분들은 면역력이 약한 상태일텐데 더욱 주의해야겠네요.





3.우한 폐렴 전염속도 생각보다 빨라

지금 우한폐렴의 전염속도가 전세계적으로 생각보다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한국만 하더라도 두번째 확진자 이외에 이틀만에 확진자가 발생하였는데요. 이들 모두 중국을 다녀온 사람으로 알려졌습니다. 무엇보다 지금 의심감염자는 꾸준히 늘고 있고 확진자 판정 속도도 점점 빨라져 이에 대한 대책 강구가 시급해 보입니다.



4.명지병원에 대한 네티즌 반응은?

세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한 명지병원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응 각양각색입니다. 어떤 사람은 명지병원에 음압병원이 있고 격리시켜서 잘대응하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 한편,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고양시에 우한 폐렴환자가 등장에 걱정을 많이하는 모습입니다. 특히 애들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은 동네이다 보니 부모들의 걱정이 심한듯 합니다. 명지병원도 대응을 잘해야 향후 진료를 보는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항상좋은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