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독감이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우한폐렴과 비교가 되는데요. 제가 예전에도 포스팅을 올린적 있지만 우한폐렴이라고 불리는 신종코로나는 생각보다 과장이 되어서 공포로 다가오는 듯 싶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래는 그 이유입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우한폐렴 보다는 미국 독감이 유행중입니다. 이번 독감 시즌에만 약 8200명의 사망자를 냈다고 하는데요. 물론 미국 독감의 기간이 더 길긴하지만 우한폐렴보다 훨씬 심각한 수준의 통계치를 보여줍니다. 단순 통계로만 봤을땐 개인적으로 미국독감이 훨씬 심해보이는군요.




1.미국 10년만의 최악의 독감 대유행

미국 독감으로 인해서 어린이 54명을 포함해 총 8200명이 사망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CNN이 30일 보도한 것입니다. 또한 이번 미국 독감은 우한폐렴과는 다른 것인데요.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2019년 2020년 독감 시즌에 미국 전역에서 약 1500만명이 감염되고 8200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합병증으로 입원한 환자도 14만명이 넘었다고합니다.




2.우한 폐렴과 미국 독감 비교해보면?

위에 말하는 1500만명 감염과 8200명의 사망데이터는 3개월치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우한 폐렴과 비교해보면 어떨까요? 현재 우한폐렴은 1개월동안 약 9700명이 감염이되었고 213명이 사망하였습니다. 물론 이제 더 수치가 급상승 할 수 있지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미국 독감이 통계상으로는 훨씬 더 심각한 수치로 보입니다. 추가로 미국의 의료체계가 더 뛰어난걸 생각해보면 더더욱 미국 독감이 심각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3.그렇다고 우한폐렴 얕보는것 아니야

제가 미국독감과 우한폐렴을 비교하지만 그렇다고 우한폐렴을 얕보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미국 독감과 다른 질병이기도 하며 실제로 중국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우한폐렴에 감염되었는지 정확한 데이터를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제가 말하는 의견은 개인적인 의견일뿐이니 제말듣고 우한폐렴을 얕보면 안되겠죠. 우한폐렴은 현시간에도 감염자 증가 추세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4.미국 독감 외 일반 독감도 조심해야..

일반 독감도 생각보다 치사율이 높은걸 아시나요? 템플대학 루이스 카츠 의대의 마고 사보이 교수는 "우리는 감기가 얼마나 치명적인지 과소평가한다"라며 생각보다 감기, 독감이 치명적인 병인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언뜻 보기에는 치사율이 낮아보이지만 그것이 너무 감기와 독감에 무방비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항상좋은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