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폐렴 추가발생 되면서 국내에도 해당 질병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최초로 중국 후베이성 우한지역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진 중국폐렴인 코로나바이러스는 오늘 4명의 추가환자가 더 생겼다고 공식발표했습니다. 현재까지 중국에서 발생한 환자는 45명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앞으로도 발생환자수는 늘어날 전망입니다.



오늘 중국폐렴 추가발생으로 인해서 다음주 월요일 관련주들이 움직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과거 중국의 사스사태로 볼 때 앞으로도 질병 추가발병 사태가 꾸준히 발생할 것 같습니다. 돼지열병때도 그렇고 질병 관련된 것들은 한번 발생이 되면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점점 확산이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1.중국폐렴 추가발생 관련주는 무엇이 있나?

중국폐렴 관련주는 대표적으로 체시스, 파루, 제일바이오 정도로 꼽습니다. 이 외에도 이글벳, 진바이오텍, 진매트릭스 등등 바이오주식들이 해당 테마로 묶여 있는데요. 워낙 많은 종목들이 중국폐렴 관련주로 꼽혀있기 때문에 대장주도 항상 바뀌면서 움직입니다. 즉 바이오주식들이 순환매로 돌면서 급등을 주고 있습니다. 




2.구제역, 조류독감, 신종플루에도 급등한 바이오주식

다양한 질병들이 발병할때마다 작은 바이오주식들은 급등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정작 셀트리온이나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의 건실한 바이오주식들은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그런점으로 볼때 이번 중국폐렴 관련주들도 실질적인 수혜보다는 수급이 몰리면서 급등하거나 또는 세력의 움직임으로 인한 상승파동으로 보셔야 합니다.






4.새로운 중국폐렴 추가발생 관련주인 마스크

작년부터 새롭게 뜨는 관련주 중에 하나가 바로 미세먼지로 엮인 마스크 관련주입니다. 이번 중국폐렴도 마찬가지로 마스크 관련주가 수혜를 입을거란 생각에 수급이 몰리고 있는데요. 마스크 관련주로는 웰크론, 모나리자 등이 있습니다. 해당 종목들은 앞으로 봄이 찾아올 미세먼지가 심해지면 또한번 주목받을 가능성이 있으니 유심히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5.중국폐렴 추가발생 관련주 끝은 하락이다.

해당 테마의 끝은 누구도 모릅니다. 갑자기 끝날 수도 있고, 또 추가적으로 뉴스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피로감에 인해서 주가가 반응 없이 하락세로 접어들 수 있습니다. 결국 진짜 수혜가 입는 것이 아닌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이기 때문인데요. 이런 테마주들은 소액, 그리고 적은 수익을 목표로 하시길 바랍니다. 이미 관련주들이 크게 급등을 주었으니 앞으로 오를 2등주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항상좋은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