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

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이 확산이 되면서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우한 폐렴 관련주 같은 종목들은 보통 한번 시세를 타면 그게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질병에 관한 테마주들은 오래가는 편이니 초기에 매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지금시기에 우한 폐렴 관련주를 사는 것은 테마 초입부에사는 것일까요? 안타깝게도 그걸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설사 지금 제가 예측해서 맞힌다고 하더라도 그건 그냥 50대 50 확률의 도박에서 맞추는 거겠죠. 가장 최근 질병관련 이슈는 돼지열병 관련주였습니다. 돼지열병관련주 때를 보면 사그랄 들만하면 다시 뉴스가 뜨고 그랬는데요. 현재까지 우한 폐렴관련주들도 돼지열병 때와의 흐름과 비슷하게 흐르고 있습니다.




1.우한 폐렴 관련주 백광산업

우한 폐렴 관련주로 백광산업이 있습니다. 백광산업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소독제 생산을 하는 업체로 이번 테마에 딱맞는 종목입니다. 또한 과거 생석회 가루를 생산함으로써 돼지열병 관련주로도 테마에 편입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돼지열병 때 알 수 있듯이 백광산업 또한 우한 폐렴 관련주 소식이 잦아들면 다시 주가는 원래대로 되돌아올 예정입니다.




2.진매트릭스, 질병테마 원탑

현재 질병관련된 테마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는 것은 누가뭐라해도 진매트릭스 입니다. 진매트릭스는 백신 관련기업으로 특히 호흡기 관련 진단 및 바이러스 10종을 진단할 수 있는 네오플렉스 인증기업이라고 합니다. 이번 우한 폐렴 또한 호흡기 관련 질병으로 예측됨으로 진매트릭스가 크게 수급을 받고 있습니다.





3.마스크 관련주 오공

오공 또한 우한 폐렴 관련주입니다. 그 이유는 마스크 때문인데요 우한 폐렴이 호흡기 질병이라는 점에서 마스크 관련주들이 뜨고 있습니다. 오공은 과거 미세먼지 관련주로 편입이 된 바 있습니다. 즉 테마주들은 돌고 돌면서 재료를 바꾸고 있습니다. 그 말은 세력들이 장악을 하고 있느 주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4.우한 폐렴 관련주 진원 생명과학

마지막 우한 폐렴 관련주로 진원생명과학이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바이오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개발 제약기업입니다. 테마주들의 공통점들은 시가총액이 작다는 점에 있습니다. 해당 우한 폐렴관련주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상당부분 돼지열병, 미세먼지 관련주로도 편입되어있었던 종목들이 많은데요. 해당 테마들이 끝에는 결국 주가가 제자리로 돌아왔답니다. 이번 우한폐렴 관련주들도 마지막은 폭락이 있으니 매매를 하시더라도 짧게 잡고 하시길 바랍니다.



항상좋은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