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선알미늄이 연일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총선까지 얼마 안남은 지금 이제 정치테마주들이 본격 상승릴레이를 보여주기 시작한 것인데요. 특히 가장 강력한 후보로 뽑힌 이낙연 관련주들이 순환하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중에서도 특히 남선 알미늄이 가장 큰 상승을 보여주며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47년 7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1978년 5월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한 업체입니다.

현재 알루미늄사업부문과 자동차사업부문, 기타부문으로 크게 3부문으로 나누어져있으며 그 외에 목적사업으로는 비철금속 제조 및 판매업, 수출입업, 금속구조물 및 창호공사업, 도소매업, 부동산 임대업, 사출 성형제품 제조 및 판매, 주택건설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1.남선알미늄, 왜 이낙연관련주인가?

이낙연 전 총리의 친동생이 남선알미늄의 모회사 SM그룹과 인연으로 인해서 이낙연 관련주로 뽑혔습니다. 2019년부터 큰 상승을 보여준 종목이기도 하나, 동생이 대표 사임하면서 큰 폭락을 가져오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장은 아직도 남선알미늄을 이낙연 관련주로 인식하는 듯하며, 수급이 지속적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2.과거 문재인 관련주 dsr 형제를 떠올려보자

과거 문재인이 당선된 대선때 가장 큰 대장역할을 한 것은 dsr, dsr제강입니다. 다시 너무 큰 급등이 나와, 거래소 공시요구까지 떴고, 문재인과 관련이 없다는 공시내용에 큰 하락세가 나오기도 하였는데요. 하지만 시장은 다시 dsr 형제들을 관련주로 편입, 곧 다시 큰 상승을 보였습니다. 남선알미늄도 마찬가지로 이낙연과 관련이 없다는 내용이 나왔지만 수급에 의해서 계속 상승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3.남선알미늄 지금 사도 될까?

총선은 이제 시작이니 만큼 지금 남선알미늄을 산다고 손해를 볼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고점이 어디인지는 아무도 모르며 남선알미늄의 끝은 개폭락이라는 것은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즉 작은 욕심을 가지고 매매를 한다면 이익을 볼 수 있겠지만 큰 욕심을 가지고 남선알미늄을 매매하면 큰 손해가 올 수도 있습니다.




4.다른 정치테마주들도 눈여겨보자

이낙연 관련주들은 최근 큰 급등을 보여주었고 서서히 단기 조정을 보여줄 듯 합니다. 그럼 그사이 다른 정치테마주들을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큰 이슈를 가져올 안철수대표부터 김부겸, 황교안 등등 정치인물들의 행보를 유심히 관찰하고 예측하며 매매를 한다면, 이번 총선때 재미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항상좋은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