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 한국 증시뿐 아니라 해외 증시 또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로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월 3일에는 중국증시가 설명절 이후로 처음 열리게 되는데, 그동안 시장이 열리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악재가 반영이 되며 큰 갭하락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 기회에 우리는 좋은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신종코로나로 인해서 한국증시가 연일 폭락을 겪고 있는 와중에 한국의 대표 주식인 삼성전자 또한 이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업황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잘 상승세를 이어가다가 뜬금없이 악재를 맞이하게 된 것인데요. 하지만 저뿐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이 기회에 좋은 주식을 싸게 살 수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1.신종코로나, 삼성전자 싸게 매입할 기회

삼성전자가 반도체 업황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릴레이를 이어가다가 신종코로나라는 매복을 만났습니다. 위에 차트를 보더라도 급하게 하락방향으로 가는 듯하는데요. 큰 추세로 보면 아직까지 상승추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서 재작년부터 시작된 반도체의 짧은 불황이 끝났고 다시 반도체에 대한 수급이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신종코로나가 오히려 삼성전자 주식을 싸게 살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2.과거 사례를 보더라도 전염병은 증시의 방향을 결정짓지못해

그렇다면 삼성전자의 주가를 하락시키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이슈를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가장 많이 비교가 되는 과거 사스때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물론 그 당시에도 상승가 증시 하락을 일으킨 촉매제는 맞지만 사스만으로 주식시장이 큰 폭락을 이끌었다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오히려 사스사태로 인해서 각국이 경제 부양책을 발표하였기 때문에 되돌아보면 사스때 주식을 샀어야하는게 맞았습니다. 메르스도 마찬기지고요. 지금 공포에 작은부분이 크게 보이는데, 큰 흐름을 본다면 오히려 지금 코로나사태로 인한 하락폭이 클 수록 매수량을 늘려야한다는 생각입니다.






3.중국의 사스 경험, 생각보다 빨리 사태가 끝날수도

또한 지금 삼성전자를 매수해야하는 이유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가 생각보다 빠르게 끝이 날 수도 있습니다. 이미 중국은 사스를 경험하였고 그로 인한 대응체계가 빠르게 잡히고 있습니다. 물론 초동대응이 미흡하였기 했지만 중국은 현재 6000명이 넘는 의료진을 투입하고 대량 환자를 수용할 수 있는 임시병동을 2주도 안되어서 만들고 있습니다.  





4.그렇다면 언제까지 대세상승이 이어질까?

위에 말한 것처럼 저는 아직 삼성전자를 포함한 글로벌증시의 상승장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언제까지 상승이 지속될까요? 미국 대선전까지는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또한 대선전까지 경기부양을 더욱 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래서 미연준에 계속 이자 인하 압박을 하고 있는 것이구요. 하지만 문제는 트럼프 대선이후, 이제 더 이상의 경기부양책이 먹히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 그동안의 상승에 대한 이익매물이 출하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삼성전자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항상좋은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