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흥구석유가 장초반부터 꾸준히 상승하더니 2020년 1월 3일 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흥구석유는 급등락이 굉장히 심한종목으로 종목의 매출 등의 재무상태보다는 매우 강한 테마주로 묶여 있습니다. 특히 이란, 이라크 사태에 관련하여 주가가 심히 요동치는 경향이 있는데요. 오늘은 흥구석유가 왜 상한가를 기록하였는지? 그리고 앞으로 전망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을 말해보겠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흥구석유가 지난 금요일 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흥구석유와 더불어서 같은 테마주로 묶여 있던 주식들도 함께 강한 상승을 보여주었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트럼프가 이란의 군수뇌부를 사살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서 중동 정세가 매우 불안해지고 실제로 WTI는 3%이상 넘게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흥구석유가 강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1.흥구석유 급등 이유는?

흥구석유의 급등이유는 이란 실세 사살 사건으로 인한 wti 급등 때문이곘죠? 사실 해당 뉴스는 금요일 오전 8시쯤에 나왔으나 시장이 늦게 반응을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wti 유가가 급등하면서 흥구석유에 대한 수급이 몰린 것으로 판단이 되는데요. 이번 이란사태로 인해서 흥구석유가 큰 급등을 한 반면, 간만에 코스피 코스닥이 좋은 장을 보여주다가 이란사태로 인해 급락하는 사태를 맞이 하였습니다. 흥구석유는 꾸준히 상승을 하다가 오후 3시 이후에 상한가에 물량이 잠겼습니다.




2.불안하게 상한가 잠긴 흥구석유 월요일은 어떻게 될까?

흥구석유는 급등이 많이 일어나지만 그만큼 급락이 자주 나오기도 합니다. 이런 특성때문이지 큰 이슈를 가지고도 흥구석유는 시원하게 상한가를 못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장중 흥구석유의 흐름을 보면 상한가 도달하다가 계속 1~6% 사이 물량이 출하하면서 출렁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런 모습에 흥구석유 상한가가 불안하게 잠긴 것이 아닌가 싶지만, 주말 동안 이란사태에 대한 언론보도가 더욱 쏟아지면서 월요일에도 흥구석유는 강한 상승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3.흥국석유 앞으로 전망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이란 사태로 인해서 WTI 유가가 급등하기도 하였지만 흥구석유의 상승은 한정적이라고 보여집니다. 과거 그래왔던 것 처럼 흥구석유는 월요일에서 화요일까지 상승을 보여주고 난뒤에 다시 하락을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란이 실제로 미국에 보복을 할 수 있겠지만 그 기간이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흥구석유 주가가 무작정 우상향을 그리면서 간다고 볼 수 없습니다. 실제로 과거 사우디 정유서가 드론에 의해 타격을 받았을때 흥구석유가 매우 크게 급등하였지만 사태가 급진정을 맞이하면서 주가가 힘없이 꼬라박기도 하였습니다.



4.흥구석유 개인적으로는 조정시에 사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흥구석유가 월요일에도 강한 상승을 보여주면서 개미들을 유혹하겠지만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월요일에 들어가는 것은 리스크가 매우 크다고 생각됩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이란이 군사보복을 하겠다고 했지만 언제 시도를 할지 알수가 없고, 그 텀사이에 흥구석유는 별다른 이슈가 없이 조정을 맞이할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이란 또한 당하고만 있지는 않을 것이라고 판단이 되기에 흥구석유가 1파 조정뒤 강한 2파를 기대해볼만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판단이겠지요. 계속 상승한다면 내것이 아니였구나 하면 되는 것이고 아름다운 조정자리가 나온다면 매수하여 적당히 먹고나오면 됩니다.




5.테마주는 테마주일뿐 실제 이익은 없을 것

일부 주주들 같은 경우에는 이번 이란사태로 인해서 실제로 흥구석유가 수혜를 받을 것처럼 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흥구석유가 이번 사태로 기업 이익 증가등의 수혜를 받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되며, 받는다고 하더라도 굉장히 미비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흥구석유 주식은 도박장 성격이 짙기 때문에 50대 50에서 노름한 것과 비슷합니다. 기업의 정체성이나 이익, 앞으로의 전망과 상관없이 중동의 정세에 의해서 주가가 좌지우지 되기 때문이죠. 모든 테마주들이 그러하듯 해당 테마로 인한 큰 수혜를 받는 것이란 굉장히 미비합니다.



항상좋은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