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영화 최초이자 아시아영화 최초의 수상이라고 합니다. 한국 영화역사에서 아닌 아시아영화역사에서 한획을 그은 봉준호 감독입니다.



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기생충은, 나이브스 아웃, 결혼이야기,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1917 등을 제치고 각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아시아, 한국 영화 초초의 수상이라고 합니다.

1.기생충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

기생충이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한국영화 초최이자 아시아 영화 최초의 수상입니다. 경쟁작들을 재치고 아카데미 수상식에서 각본상을 얻은 것인데요. 기생충의 각본은 봉준호 감독과 한진원 작가가 공동 집필하였습니다. 무대에 오른 봉준호 감독은 "감사하다. 큰 영광이다. 시나리오 쓰는 건 고독하고 외로운 작업이다. 국가를 대표해서 쓴 건 아니지만, 이게 한국의 첫 오스카다. 아내에게 감사드린다. 또 제글을 멋지게 화면에 옮겨준 멋진 배우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하였습니다.




2.기생충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은 어떻게?

이날 발표된 최종 수상작인 기생충은 미국 영화 예술과학아카데미 회원 전체의 투표로 결정이 된 것입니다. 지난해 6월 12일 기준으로 투표권을 가진 회원은 8469명이라고 하는데요. 이들 회원들에게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것이 기생충인것입니다. 물론 각본에 대해서 상을 받은 것이긴 하나 의미가 큰 상이라고 생각됩니다.




3.아카데미 각본상 경쟁작들은 뭐였나?

각본상 경쟁작들은 매우 쟁쟁했습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지금 상을 휩쓸고 있는 '1917' 샘멘데스와 크리스티 윌슨 케언즈부터 시작하여 나이브스 아웃 라이언존슨, 결혼이야기 노아 바움백,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의 쿠엔틴 타란티노가 경합하였습니다. 각본상은 국제장편영화상 다음으로 기생충 수상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 부문이였다고 합니다.



4.아카데미는 시상식이란?

아카데미 수상은 아까 말한 것처럼 미국 영화업자와 사회법인 영화예술아카데미협회가 수여하는 미국 최대의 영화상을 시상하는 자리입니다. 전해에 발표된 미국영화 및 미국에서 상영된 외국영화를 대상으로 우수한 작품과 그 밖의 업적에 대해 논하는데요. 오스카 트로피를 품에 아는 것이 배우들에게는 최고의 영예로 꼽힌다고 합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선희 안재환  (0) 2020.02.11
한진원 작가 각본상  (0) 2020.02.10
권경애 변호사 정부비판  (0) 2020.02.10
이외수 조명래 장관 비판  (1) 2020.02.10
안소미 남편 전업주부  (0) 2020.02.10

항상좋은

관리자
글 보관함